default_setNet1_2

일코인, 블록체인 확장성 문제 솔루션 제시

기사승인 2019.04.22  11:10:47

공유
default_news_ad1
   

양자 저항 블록체인 프로젝트 일코인(ILCoin)이 비트코인의 블록 크기에 대한 확장성 문제 솔루션을 제시하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0년간 블록체인 시장에서 많은 프로젝트들이 비트코인 확장성에 대한 고민했다. 이는
노드의 방대한 데이터 처리 불능으로 인한 네트워크 오작동, 블록체인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관한 문제점들을 계속 해서 지적해왔다.
 
일코인은 이러한 문제들을 염두에 두고 거래 속도, 블록크기, 보안 측면에서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일코인 프로젝트는 비트코인의 2MB에 비해 블록 크기를 25MB로 늘렸으며, 블록당 유효 거래건수도 17만건까지 크게 늘렸다. 비트코인의 경우 트랜잭션이 신속하게 처리되지 않지만 일코인은 블록크기가 증가하면서 모든 트랜잭션이 블록에 쉽게 들어갈 수 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일코인은 양자 컴퓨팅 위협에 대항할 합의 알고리즘인 C2P(Command Chain Protocol)를 구현하여 51% 네트워크의 공격 가능성을 차단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는 두개의 분리된 네트워크가 함께 작동하는 멀티 레이어 블록체인(Multi-Layer Blockchain)을 통해 어드미럴(Admiral)노드가 생성하는 고유한 디지털 서명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공격자가 사기 블록을 위조할 경우 검증자 노드가 디지털 서명을 승인 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다.
 
최근 일코인은 IDAX, FUBT 등에 상장 되어 있으며, 세계 주요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임을 밝혔으며, 이러한 모든 기술적 개선으로 더 나은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며 비트코인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일코인에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