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국립부산과학관, 중학생 이상 대상 산업 수학 특별강연 열어

기사승인 2019.01.17  11:04:09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립부산과학관이 2019 겨울방학 특별강연을 연다. (사진 국립부산과학관 제공)

국립부산과학관이 4차 산업혁명의 기초가 되는 산업 수학에 대한 특별강연을 오는 3월까지 개최한다.
 
국립부산과학관은 부산대학교 산업수학센터와 협력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동남권 전략 산업인 금융, 수산, 산업 수학, 제조 네 분야에 대한 교육특강 시리즈 ‘미래, 수학으로 열다’를 준비했다.

첫 번째 강연으로 ‘핀테크 : 금융산업의 혁명(금융)’이 오는 19일 열린다. 이날 강연자로 나서는 포항공대 장봉규 교수는 금융산업의 변화와 빅데이터 분석으로 파악된 알고리즘을 통한 혁신적인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강연은 중학생 이상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40명 참여 가능하다.

이후 시리즈 강연으로 수산, 산업수학, 제조에 대한 강연도 준비돼있다. 2월 16일에는 김상일 교수의 ‘수학으로 바다만들기(수산)’, 3월 16일에는 김현민 교수의 ‘4차 산업혁명에 수학은 어디에 있나요?(산업수학)’, 마지막으로 같은 달 23일에는 박정례 박사의 ‘헝가리안 메소드(The Hungarian Method)(제조)’ 강의가 이어진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수학과 기초과학에 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 시리즈는 국립부산과학관 3층 멀티미디어실에서 15시부터 진행되며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과학관 홈페이지 선착순으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