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늘어나는 맥주집 창업, 안정감 있는 선택 ‘리얼펍’

기사승인 2018.11.09  16:14:01

공유
default_news_ad1
   

누구나 한번쯤은 창업을 꿈꾸고 있는 시대, 맥주집 창업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평생 목돈을 모아 창업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만큼 되도록 신중하고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특히나, 반짝 인기가 좋다가 사라져버릴 ‘유행성 업종’은 안정감과는 거리가 멀다.
 
요즘 들어 비교적 적은 창업비용을 투자하는 스몰비어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몰비어의 장점은 간단하고 저렴한 안주를 통해 손님들에게 술을 제공하는 데에 있다. 하지만 스몰비어의 단점은 한정적인 메뉴와 적은 마진 즉, 박리다매식 시스템이고 단조로운 인테리어와 침울한 분위기로 손님들에 의한 인기가 오래 지속되지 못하는데 있다. 맥주집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이러한 스몰비어의 단점을 보완한 유럽식 미들비어 ‘리얼펍’이 오래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수제맥주전문 프랜차이즈 리얼펍은 오랫동안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써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분위기, 알록달록한 메뉴로 리얼펍을 방문하는 손님들은 각자 자신의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기 바쁘다.
 
또한 보기와는 달리 거품을 뺀 저렴한 창업비용과 간단한 레시피, 높은 마진으로 인해 가맹점주들 또한 만족하여 자연스레 입소문이 나는 것으로 보여진다. 리얼펍 본사인 프랜차이즈 기업 (주)알피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인력들을 바탕으로 가맹점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예비창업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은 리얼펍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달 세 곳의 가맹점이 성공리에 오픈을 마쳤고, 추가적으로 순천 조례점, 전주 효자점 등 총 네 곳의 매장이 계약 중에 있다고 밝혔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