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탑텐스터디 남학생기숙학원 겨울캠프 및 2019년도 선행반 모집

기사승인 2018.11.09  11:16:01

공유
default_news_ad1
   

수능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최종 학습 방법에 대해 남학생 탑텐스터디 학원으로부터 들어본다.
 
남학생 탑텐스터디 기숙학원 국어과 김명준 팀장은 영역별로 집중할 부분을 선정하고 적절하게 시간을 분배하여 슬럼프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함을 강조했다. 특히 1교시 시간에 맞춰 학습하며, 각 영역별로 풀이 전략을 점검하고 돌발 상황에 대처하는 실전 연습을 통해 실수를 줄 일 수 있도록 대비해야 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하위권 학생들에게 기출 문제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기출 유형을 파악할 것을 주문했다. 중위권 학생들에게는 문학 연계 작품에 대한 점검의 중요성을, 상위권 학생들에게는 고난도 비문학 연습을 병행할 것을 학습 조언했다.
 
수학과 서창업, 설민혁 팀장은 하위권 학생들에게 쉬운 문제집을 선택해서 빈출 유형 문제를 외울 정도로 반복해서 풀면서,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개념적인 부분을 충실하게 학습할 것을 충고했다. 새로운 교재를 공부하기 보다는 그 동안 꾸준하게 보았던 교재나 문제집을 다시 찾아 볼 것을 권했다. 상위권 학생들은 21, 29, 30번 기출 문제를 정확하게 반복해서 숙지하고 비슷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담당 선생님들께 추천 받아 정제된 문제들을 천천히 생각하면서 풀고 깊이 이해하며 다른 학생에게 설명할 수 있는 수준까지 풀어 볼 것을 권했다.
 
지난 평가원 모의고사에서 체감 난이도가 높았던 영어에 대해 남학생 탑텐스터디 기숙학원 한승우 교무부장은 생소한 주제의 지문들과 29번과 42번이 새로운 유형으로 출제된 점을 지적하며 문제 풀이 시간이 비교적 타이트해짐을 조심스럽게 예상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 연계교재의 완벽한 숙지와 고난도 유형인 빈칸 추론, 순서 배열과 문장 삽입 문제를 집중 훈련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추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어 비문학 지문의 분석을 통합적으로 병행할 것을 학습 방법으로 적극 추천했다.
 
남학생 탑텐스터디 기숙학원은 상위 10개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한 반 소수정예 10명 인원으로 각 과목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는 대입 종합 기숙학원으로 지난 3년간 대입 정규반 마감과 재원생의 높은 대입 진학률로 유명한 학원이며, 2018-19년 겨울방학 재학생 캠프와 2019년도 선행반(EARLY BIRD CLASS)을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위치하고 있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