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수영구 보건소 ‘굿모닝! 스쿨 워킹데이’ 운영

기사승인 2018.11.09  10:21:32

공유
default_news_ad1
   
▲ 초등학생들이 '굿모닝!스쿨 워킹데이' 프로그램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수영구)
보건교사 등굣길 현장 방문
걷기방법 안내, 걷기체조 실시

 
수영구 보건소는 올해를 ‘건강한 수영을 위한 구민행동 프로젝트’ 원년으로 정하고 ‘술과 담배를 끊고 소금과 설탕을 줄이고 다함께 운동하자’는 슬로건으로 건강생활실천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9월부터 11월까지 초등학교 2개교에서 주 2회씩 아동들의 건강증진과 규칙적인 걷기실천 습관 형성을 위해 ‘굿모닝!스쿨 워킹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굿모닝! 스쿨 워킹데이’는 학업으로 인해 신체활동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일상 속에서 운동을 실천하도록 해 규칙적인 운동 습관화하고 비만예방과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영구 내 민락초와 수미초가 참여하고 있다. 보건소 운동처방사가 등교시간에 현장 방문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주2회씩 올바른 걷기방법을 안내하고 걷기체조 지도, 등굣길 걷기를 실시해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수영구보건소는 이번 달 동안 프로그램 운영 후 ‘걷기왕’을 학급별로 2~4명씩 뽑아 문화상품권을 제공해 학생들의 등굣길 걷기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수영구보건소 관계자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건강증진사업 추진으로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수영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청희 기자 sweetpea@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