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남부발전, 태양광발전소 기부로 일자리 창출

기사승인 2018.10.12  13:15:04

공유
default_news_ad1
부산 남광사회복지회에 100kW 규모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
발전수익금은 정규직 사회복지사 채용 위한 재원으로 활용

 
   
▲ 한국남부발전 유구현 상임감사위원(왼쪽 5번째)이 11일 부산 금정구에 소재한 남광종합사회복지관에서 태양광 빛나눔 발전소 준공식 후 기증된 태양광 설비 앞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사회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난 11일 부산시 금정구 소재 남광사회복지회에 100kW 규모 태양광 발전설비(‘태양광 빛나눔 발전소’)를 기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적극 부응하는 것은 물론, 사회복지분야 정규직 일자리 창출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부산 금정구와 영도구에 종합사회복지관과 아동복지원, 노인요양시설 및 자활센터를 운영 중인 남광사회복지회는 아동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법인이다.
 
이번 설비 기증으로 남광사회복지회는 자체 전력공급 체계 확충과 함께 발전수익금을 정규 사회복지사 채용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어서 사회서비스의 양적, 질적 확장이 기대된다.
 
남부발전 유구현 상임감사위원은 “사회복지분야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성공적으로 달성하기를 바란다”며 “남부발전은 향후에도 부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류장현 기자 jhryu1503@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