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아파트너, 이너스텍으로부터 10억원 투자유치

기사승인 2018.09.10  14:34:55

공유
default_news_ad1
   
왼쪽부터 동서대 한경호 창업지원단장, 권해석 (주)아파트너 대표이사, 조일현 (주)이에스텍 대표이사, 김정근 (주)이에스텍 부회장이 투자유치 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서대)
동서대 창업선도대학 사업화지원 프로그램
입주민 전자투표 등 앱 서비스 제공 업체

 
㈜아파트너가 ㈜이에스텍으로부터 10억원 투자를 유치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파트너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2018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사업화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으로 동서대 창업지원단 소속이다.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전자투표, 공지사항, 주민소통, 각종커뮤니티시설 예약, CCTV, 방문차량예약, 안심주차 등 아파트의 새로운 스마트라이프를 제시하는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아파트너는 최근 1군 대형 건설사, 한국주택공사, 전국 지자체 등과 협정을 맺고 490여 단지에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2018년까지 1000개 단지 100만 세대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스텍은 코스닥 상장회사인 ㈜성우전자의 계열사로서 스마트 교통카드, 금융, AFC 단말기 등 다양한 분야의 IT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기업이다.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스마트 시티 구축을 위한 교두보 확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권해석 이너파트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로 기존의 앱서비스도 강화하며, 기존의 서비스를 넘어 아파트 입주민들의 생활비도 절약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제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아파트 입주민의 소통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상의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청희 기자 sweetpea@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