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HUG, 지역인재 양성 위한 ‘HUG TOGETHER 멘토링’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18.06.14  11:32:00

공유
default_news_ad1
저소득가정 청소년-취업준비 대학생’ 매칭으로 맞춤형 멘토링 지원
1:1 결연 맺은 학생들 6개월간 주 2회 개별 학습활동 진행

 
   
▲ 허그투게더 멘토 및 멘티 학생들이 발대식 개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HUG)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HUG TOGETHER(허그투게더) 멘토링’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HUG TOGETHER(허그투게더) 멘토링’ 사업은 부산대학교 및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대학생과 청소년의 맞춤형 멘토링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HUG의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멘토-멘티 4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소그룹별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HUG 업무소개, 사무실 견학 등을 통해 공사 업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1 결연을 맺은 학생들은 6개월간 주 2회 개별 학습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대학생 멘토는 취업역량 개발비 월 30만원을 지원받고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청소년 멘티는 희망분야 수업과 재능개발비를 지원받는다.
 
멘토로 참여한 백유진 학생(부산대, 4학년)은 “멘티와 학습, 진로조언 뿐만 아니라 고민을 나누며 소통하는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진정성을 가지고 임하겠다”며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류장현 기자 jhryu1503@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