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카드뉴스]물어보지 마세요 언택트 마케팅

기사승인 2018.06.14  10:53:07

공유
default_news_ad1
   
 
   
 
   
 
   
 
   
 
   
 
   
 
   
 
언택트 마케팅 접촉을 뜻하는 ‘컨택(Contact)’과 부정의 의미를 지닌 ‘언(un)’을 합한 신조어로 고객과의 대면 접촉을 최대한 줄인 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
 
모바일 앱을 통한 자동 주문, 인공지능(AI) 발달에 따라 이용 범위가 날로 얿어질 언택트 마케팅의 4대 전략을 소개한다.
 
첫째, 신속해야 한다. 사람의 도움이 불편하다 해서 시간을 허비하는 일까지 좋아하는 소비자는 없다.
 
둘째, 편리해야 한다. 아마존고의 무인점포는 물건을 집어 매장을 나가는 것만으로 결제가 끝난다.
 
셋째, 익명성을 최대한 보장해야 한다. 상품 문의 과정에서 배송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정보를 노출하지 않아야 한다.
 
넷째, 개별 소비자에 대한 맞춤 서비스가 필요하다. 단순 비대면이 아니라 소비자 개개인의 특성과 취향을 반영해야 한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수습기자 dhwon@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