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순경 동의과학대 교수, 옥조근정훈장 수상

기사승인 2018.05.17  11:34:51

공유
default_news_ad1
   
 
대학 창업보육센터 설립 센터장 활동
현대-기아차 협약 체결 정비과정 운영
 

김순경 동의과학대 학생복지처장(사진)이 지난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지난 1996년부터 23년간 동의과학대학교 자동차계열 교수로 재직하면서 현장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산학협력체계를 통한 교육 활동으로 학생을 위한 교육 실천에 앞장섰다. 또한 학생 교육과 관련된 교내외의 여러 보직을 성실히 수행해 교육의 내실화와 새로운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매진해 왔다.
 
특히 지난 2002년 대학 창업보육센터를 설립하고 센터장이 돼 산업현장에서 배운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6년 동안 대학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지원했다. 대학의 창업보육센터는 6년 연속 A등급 평가를 받아 전문대학 최우수 창업보육센터로 선정됐다.
 
또한 자동차 산업이 급속하게 성장하던 2000년도에는 전국 전문대학 중에서는 최초로 현대와기아자동차(주)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해 부산·울산·경남지역의 자동차관련 생산과 정비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했다.
 
그 밖에도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과 지도,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교육과정 체계화, 일학습병행제 유니테크·K-Move 스쿨 사업 운영 등 청년 취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청희 기자 sweetpea@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