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대 ‘2018 Research Fair’ 행사 열어

기사승인 2018.05.17  10:51:02

공유
default_news_ad1

- 치의학 연구 영역 및 정보 공유

   
▲ (사진제공=부산대학교)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조봉혜)은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국제 심포지엄 및 연구성과 포스터 전시 등 치의학 연구 영역 확대 및 교류를 위한 ‘2018 Research Fair’ 행사를 산학융복합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해외 연사를 초청한 국제 심포지엄을 포함해 부산대에서 창출한 치의학 관련 연구성과 포스터 전시 및 발표 등 국내·외 치의학 연구 영역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외 연사로는 부산대 교류대학인 홍콩치과대학 부학장 개리 청(Gary Cheung) 교수가 초청돼 ‘영국의 QS 세계대학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로 대학의 연구력 증진과 평가 준비 방법에 대한 정보를, 대만 카오슝의과대 치과대학의 학장 쯔민 리(Tzer-Min Lee) 교수는 교육 및 연구 분야 발전 추진 전략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국내에서는 서울대?최세영 교수와 연세대 문석준 교수가 초청됐고,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에서는 치과보존학교실 곽상원 교수가 대표로 참가해 학술강연을 가졌다.
 
조봉혜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장은 “우리 대학원은 매년 진행하는 ‘Research Fair’와 함께 장기 발전 계획 수립을 바탕으로 연구력 향상을 위한 전략 실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성찬 기자 singlerider@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