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카드뉴스]Z세대 고객을 잡아라

기사승인 2018.04.17  10:31:07

공유
default_news_ad1
 
   
 
 
 
   
 
 
 
   
 
 
 
   
 
 
 
   
 
 
 
   
 
 
 
Z세대(Z generation)는?
-1990년대 중반 ~ 2000년대 중반에 태어난 세대로
-인구의 12.5%인 646만명을 차지
-2018년에는 이들의 절반인 336만명이 성인기에 접어들어 경제력과 구매력이 더 커질 전망이다.
 
어릴 때부터 자연스레 디지털 문화를 접한 Z세대는 모바일과 소셜미디어 등 새로운 플랫폼을 능숙하게 활용한다.
 
기존 세대보다 풍요로운 환경에서 성장해 소비지향적이다. Z세대는 전문적인 정보를 손쉽게 찾아내 본인이 제품 구매시 활용할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구매, 외식, 여행부터 가구, 전자제품 등의 고가품에 이르기까지 가족의 구매결정에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Z세대 소비자를 사로잡으려면 개개인의 경험과 진정성이 녹아있는 구매 후기 및 추천, 구매 자체의 재미를 강조하는 특성을 잘 이해해야 한다. 또 일방적 상품 광고보다 해당 기업 및 제품의 특성과 개별 소비자의 관계를 고려한 접근이 중요하다.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원동화 수습기자 dhwon@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