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Qoo10, 환절기 앞두고 공기청정기, 코세척기 등 호흡기 아이템 판매량 인기

기사승인 2018.03.14  16:27:10

공유
default_news_ad1
   

공기청정기 미에어2 전년도 동기 대비 판매량 7배 상승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이 최근 환절기 관련 아이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봄철 건조한 공기와 미세먼지에 대비하기 위한 수요 증가가 주요원인으로 분석된다.
 
Qoo10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의 한국어 사용자 구매내역을 분석한 결과 공기청정기, 코 세척기, 마스크 등 호흡기 관련 제품들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랭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는 겨울철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올 1월 한 달 동안 전년도 동기 대비 7배 이상 증가한 5300대 가량이 판매됐다. 작년 2월과 3월 판매량이 1월 대비 각각 3배, 13배 증가했던 추세를 볼 때 올 봄 판매 증가세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미에어2와 상위 모델 미에어 프로는 Qoo10에서 각각 쿠폰가 78달러, 154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장기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며 가습기 성능을 겸한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독일 벤타와 일본 샤프 공기청정기가 인기다. 외부환경에 따라 가습량이 자동 조절되는 벤타 LW-45는 시중 최저가 대비 25% 할인된 400달러에 구매할 수 있으며, 자체 공기정화 기술을 탑재한 샤프 KC-F50와 풍량변경 및 취침 램프모드 설정 기능이 추가된 KC-G50는 최저 167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코막힘 및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를 위해 코를 세척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도 환절기에 판매량이 증가하는 대표 아이템이다. 미국의 네일메드 코 세척기는 생리식염수로 비강 내 미세먼지 등을 세척해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제품으로 1월에만 1,000여개가 팔렸다.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사용하며 유명세를 더한 바 있다. 세척기 2병 및 미스트 1병과 식염수 패킷 250개가 포함된 패키지가 쿠폰가 27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그 외 폴리우레탄 소재에 미세한 구멍을 내는 다공질 필터기술을 적용한 일본의 피타 마스크 판매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얼굴에 밀착되도록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소재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 차단 기능 외에도 트렌디한 스타일로 아이돌 마스크로 알려져 젊은층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Qoo10 정용환 상무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서 연무와 같은 미세먼지 문제에 직면하며 대기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호흡기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