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황금개띠해 내집마련은? 중소형 타운하우스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분양

기사승인 2018.02.20  09:35:34

공유
default_news_ad1
   

2018 무술년 황금개띠해 구정 설 명절의 주요 화두는 단연 취업. 결혼. 내집 마련이다. 올해도 비단 다르지 않다. 다만 이번 명절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메달을 획득했거나 획득이 예상되는 쇼트트랙, 컬링, 스피드 스케이팅, 스켈레톤 등에 대한 이야기도 화제 거리다.
 
구정 설 명절 서울을 벗어나다 보면 보이는 전원주택들이 눈에 띈다. 멋지기는 하지만 선뜻 전원주택이나 단독주택을 결정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관리다. 아파트처럼 보안이 철저하게 관리되며 전원생활과 단독주택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 대안이 바로 타운하우스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588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층, 전용 84㎡ 총 133세대로 구성된 중소형 타운하우스인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가 분양 마감을 앞두고 마지막 물량을 분양중이다.
 
중소형 타운하우스인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는 각 세대별 개인정원을 활용할 수 있고, 옥상 개별 테라스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넓은 다락방 역시 제공된다. 365일 다채로운 주거문화와 바비큐파티 등 아파트와 다른 별천지라는 느낌을 주는 실속형, 중소형타운하우스로 설계된 것이 특장점이다.
 
주택 전문가들은 “중소형 평형으로 몸집을 낮추어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하는 타운하우스가 최근에는 ‘실속형 단독주택단지’로 진화되어 주택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라며 “이는 과거 대형, 고가의 타운하우스를 선호했던 것과 확연히 다른 양상이다. 과거 집을 재테크 수단으로만 보던 수요자들이 이제 ‘거주‘에 초점을 맞추면서 아파트에서 단독주택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라고 설명한다. 덧붙여 주택 전문가들은 “편의시설과 교육환경이 괜찮은 택지지구 내 타운하우스, 단독주택단지 물량을 눈여겨보라”는 말도 빼놓지 않고 조언한다.이같이 주택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것은 전 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된 타운하우스는 경제적 부담이 줄어드는 것과 동시에 매매와 전세 등 수요와 공급이 활발하게 이뤄지다보니 높은 환금성까지 고려해 집을 선택할 수 있기 떄문이다. 또한 아파트에 비해 용적률과 건폐율이 낮아 단지 내 녹지비율이 높고 동간 거리가 넓어 쾌적한 단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이유들이 시너지로 작용해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젊은 부모들 사이에서 소형 타운하우스가 새로운 주거문화의 트렌드로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처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실속형 중소형 타운하우스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라온건설이 분양중인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가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고급 자재와 최적의 디자인이 접목되어 지어지는 아름다운 집이라는 점 외에도 입지와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용인 동백신도시 내에 위치해 초․중․고가 모두 위치한 일체형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와 인근에 백현초등학교, 백현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시립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보육시설까지 조성되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 입장에서는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주변에는 석성산과 저수지, 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마치 전원주택 같은 쾌적한 자연환경도 큰 장점이다.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는 (주)라온건설의 타운하우스 1호작이다. 라온건설은 제주 라온CC.호텔,리조트등 골프,레져기업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진 중견건설회사이다. 수도권에서는 남양주, 수원 영통등지에서 다양한 아파트를 공급했다. 현재 서울지역에서 “면목 라온프라이빗”을 분양중이며 꼼꼼한 시공과 사후관리로도 그 명성이 이미 높다.
 
견본주택은 용인시 기흥구 중동 1110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6월말 예정이다. 현재 분양마감이 임박함에 따라 동호수지정 선착순분양중이며 계약금 정액제, 발코니확장 무상시공,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시행은 하나자산신탁이, 시공사는 라온건설이 책임준공한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