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여수 맛집 전국5대횟집 ‘사계절 횟집’ 겨울철 보양식 하모와 함께 신선한 자연산 활어회 제공

기사승인 2017.12.07  10:22:24

공유
default_news_ad1
   

 
2017년의 마지막을 마무리하며 다가올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는 12월 동안 전국의 많은 축제들이 시작된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짧게 떠나기 좋은 곳으로 늘 손꼽히는 여수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이다.
 
추운 겨울을 따뜻이 녹여줄 듯한 운치 있는 여수 밤바다를 비롯하여, 자연경관이 좋기로 유명한 9곳에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겨울 여수의 감성을 살렸다. 남해안에서도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여수는 많은 관광지와 함께 특색 있는 음식으로 해마다 많은 이들이 앞다퉈 가는 관광명소이다.
 
여수 가볼만한곳으로는 자산공원, 돌산대교, 구봉산, 금오도, 여수해상케이블카, 이순신 광장, 하화도 등이 있다. 그중 659년에 만들어진 역사 깊은 항일함은 대한민국 일출명소로도 불리는 곳으로 매년 12월 31일과 1월 일에는 항일함 일출축제가 열린다.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여수를 찾는 많은 이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은 바로
식도락이다. 청정 바다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매일 아침 공수하고 있는 ‘사계절 횟집’은
대표적인 여수 맛집이다.
 
여수 횟집 사계절 횟집에서 꼭 맛봐야 할 인기 메뉴로는 자연산 활어회, 하모 샤브샤브, 새조개 샤브샤브가 있다. 특히 하모는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되어 있을 만큼 건강에 이로운 식재료로 여수의 대표적인 건강 보양식이다.
 
   
 

또한 메인 메뉴 주문 시 제철 해산물과 함께 20여 가지 스키다시들이 풍성하게 차려져 전라도의 인심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사랑 받는 곳이다.
 
업체 관계자는 “자연산 활어회는 계절마다 제철에 맛볼 수 있는 회로 준비되어 있으며, 여름부터겨울까지는 하모 메뉴가 인기다. 살짝 데친 담백한 하모를 갓김치, 채소들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다.”라고 전했다.
 
여수 맛집 베스트 사계절 횟집은 올해 1월 봉산동으로 확장 이전하여 단체석과 주차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여수 모임장소, 여수 회식장소로 단체로 찾기에 안성맞춤이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