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중기청, 인력사업 수행 우수기관 부산과기대 방문

기사승인 2017.06.02  16:44:00

공유
default_news_ad1
중소기업 계약학과...선취업 후진학 제도
기술사관 육성사업...기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 인력 육성


부산지방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 인력양성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대학, 특성화고 및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 우수성과를 확산시키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방안 등을 강구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 순서로 지난 1일 중소기업청의 인력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를 찾아 사업현황을 점검하고 참여기업 확대 등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과기대는 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 계약학과’와 ‘기술사관 육성사업’ 외에도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선취업 후진학 제도의 하나로 중소기업 재직자 또는 채용예정자가 회사를 다니며 대학에 진학, 기업은 직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장기재직을 유도하는 장점이 있다.
 
기술사관 육성사업은 특성화고 2년 과정과 전문대학 2년 과정을 연계하여 기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 인력인 기술사관을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협약을 맺은 지역 우수기업에 취업시키는 사업이다.
 
부산과기대는 올해 2회째 기술사관 졸업생을 배출, 취업률 100%, 산업기사 취득률 95.2% 등 전국 16개 사업단 중 최우수 사업단에 선정되었다.
 
부산중소기업청 조종래 청장은 “ 부산지역의 많은 기업이 두 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인력난 해소는 무론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업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나 부산지방중소기업청으로 문의하면 된다.신성찬 기자 singlerider@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