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은행, 부산 문화예술 발전기금 4천만원 전달

기사승인 2017.05.18  17:13:00

공유
default_news_ad1
   
▲ 왼쪽부터 안감찬 부산은행 경영기획본부장과 유종목 부산문화재단 대표이사가 18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부산지역 문화예술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은행)
부산문화재단에 발전기금 전달
재단 주관 문화지원 사업 사용

 
부산은행이 부산문화재단에 연간 4000만원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18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이와 관련 부산지역 문화예술 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부산은행은 지난 2015년 1월 지역 문화예술과 메세나 활성화를 위해 부산문화재단에 3년간 1억2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협약한 바 있다.
 
발전기금은 부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문화예술 전자아카이브(디지털 자료실) 구축 사업과 부산도시철도 북하우스 운영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부산은행은 청년 음악인재 양성 프로젝트인 ‘BNK행복한 음악캠프’, 클래식 공연과 금융교육을 접목한 ‘쌈지금융콘서트’, 부·울·경 지역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뮤지컬을 공연하는 ‘BNK행복한 힐링스쿨’ 등 다양한 자체 문화예술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부산문화재단은 2009년 1월 부산시 문화예술지원 공공기관으로 설립돼 현재 문화예술 창작·보급 지원, 관련 교육 및 국내외 교류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장청희 기자 sweetpea@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