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중기청, 2017 특성화고 눈높이 맞춤 취업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7.04.13  00:08:42

공유
default_news_ad1
부산지방중소기업청은 부산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과 함께 12일 벡스코에서 ‘2017 부산지역 특성화고 눈높이 맞춤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8일에 개최되는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앞두고 학생들의 자신감 고취 및 실전면접 체험 등을 통해 원하는 중소·중견기업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에는 경남공고, 동아공고, 부산관광고, 부산자동차고 등  10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3학년생 230여명이 참가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자존감 및 취업 마인드 형성,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자신감 있는 발표와 면접 기법 등 곧 있을 채용박람회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 12일 실시된 맞춤교육에서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이력서 작성법, 발표기법, 실전 모의면접 등 분반수업을 받았다. 사진=부산중소기업청
특히 많은 학생들이 모의면접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기업 인사담당자 앞에서 자신 있게 자기를 표현할 수 있도록 대비하는데 중점을 뒀다.

조종래 부산지방중소기업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기를 명확히 발견하고 당당하게 표현함으로써 취업에 성공함은 물론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을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킬 인재가 되도록 큰 꿈을 가져 달라”며 “지난해 11월에 실시한 맞춤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 취업교육을 요청하는 특성화고 교사들의 의견이 많아 올해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취업교육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윤나리 기자nryoon421@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