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시선관위, ‘아름다운 선거 509’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17.03.20  23:26:31

공유
default_news_ad1

21일 부산시민공원 남1문 광장
대형 조형물 설치 등 행사 ‘다양’

   
부산시선관위는 발대식에 앞서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길 바란다는 의미로 설치된 ‘참참,바루, 알리’라는 대형 공기조형물 설치 기념행사를 실시한다.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19대 대통령선거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 ‘아름다운 선거 509’행사를 21일 오후 부산시민공원 남1문 입구에서 개최한다.

부산시선관위에 따르면 공정선거지원단은 공정하고 중립적인 사람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으며 선거 유세 현장이나 정당·후보자의 지역 선거사무소 등을 방문해 사전 안내·예방활동에 주력하되 위법행위에 대한 단속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전국에서 21일 동시에 실시되며 부산에서는 선관위 직원, 공정선거지원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행사는 공정한 예방·단속활동 등에 대한 결의를 다지기 위한 ‘단속요원 행동강령’ 제창에 이어 뮤지컬 갈라쇼 시연, 300명의 참석자 전원의 플래쉬몹 공연 등의 퍼포먼스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정책·소망터널 행진, 공명선거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발대식에 앞서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길 바란다는 의미로 설치된 ‘참참,바루, 알리’라는 대형 공기조형물 설치 기념행사도 실시될 계획이다.

부산시선관위는 “향후 유권자의 정치적 의사표현이나 시민·사회단체의 활동은 법의 테두리 안에서 최대한 보장하고 경미한 위법행위는 현지 시정 등을 통해 준법선거운동을 유도하겠다”며 “선거질서를 어지럽히는 중대선거범죄는 단속인력을 총동원해 엄정 단속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나리 기자 nryoon421@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