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박람회 참가사, ‘해외 큰 손 투자자들’과 비즈니스 기회 창출 기대

기사승인 2017.03.09  18:23:29

공유
default_news_ad1

파룩마흐무드 FIABCI 세계 회장 등 유명 인사 대거 참가
‘지역개발정보관’ 등 4가지 테마 구성…부대행사 ‘눈길’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오는 30일 열리는 ‘2017 대한민국지역개발 및 부동산박람회’는 벌써부터 국내외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위해 부산을 찾는 전 세계 부동산 ‘큰 손’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우선 세계부동산연맹(FIABCI) 각 대륙별 및 각 국가별 회장들이 눈에 띈다.

세계부동산연맹 세계 회장이자 실버라인 개발회사 CEO인 파룩마흐무드(인도)를 비롯해 유럽 및 중동 지역 회장 라몬 리에라 토로바(스페인), 아랍 지역 회장 웨일드 무사(레바논), 아시아·태평양 지역 회장 둘라리아(필리핀), 우크라이나 회장 텔만 아바소프(우크라이나)등 세계부동산연맹 주요 인사가 총 출동한다.

세계부동산연맹은 1948년 파리에서 창설된 국제 부동산 전문 연합 기구다.

현재 전세계 60개국의 부동산 관련업자, 개발업자, 건설업자들이 모여 국제적 연대를 갖고 활동 중에 있다.

세계부동산연맹 아시아-태평양 본부에 속해 있는 한국부동산연합회도 1580개 이상의 기관과 연계돼 있다.

이에 참가사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직접적인 사업 투자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다.

올해 세계부동산연맹 세계부동산개발 및 투자자 위원회 회장 릴리 장(타이완), 태국 부동산 감정평가 재단 회장 스폰 폰초차이(태국), 싱가포르 부동산중개협회 회장 재퍼리 푸(싱가포르)등 관련 사업 전문가도 참가한다.

이에 지역 개발과 부동산 분야를 넘어 관련 사업의 규모도 함께 확대할 수 있는 호기가 될 것이란 전망이 흘러나오고 있다.

이들 해외 인사들은 박람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전시장 현장에서 참가사 부스 방문, 포럼 개최, 참가 업체들과의 비즈니스 미팅, 국내 지자체와의 MOU 체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거대 규모로 개최되는 점도 이번 박람회의 눈여겨 봐야할 또다른 포인트다.

총 100여 개 부동산 및 개발 업체가 전시장에 300여 개의 부스를 마련하고 부동산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 및 투자자들을 매혹시킬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관은 ‘테마개발관’, ‘지역개발정보관’, ‘부동산 분양관’, ‘관련산업관’ 등 총 4가지 테마로 선보인다.

‘테마개발관’은 리조트, 분양형 호텔, 재개발·재건축, 산업단지 , 개발프로젝트 부스로 구성된다.

지역개발 정보안내, 지구단위계획, 관광단지 등을 알리는 ‘지역개발정보관’도 이번 박람회를 찾는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시장은 일반분양, 조합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분양, 토지 분양 등 각종 부동산 분양과 관련된 부스가 모여 있는 ‘부동산 분양관’과 건설사 및 설계회사, 부동산회사, 광고대행사, 개발 및 컨설팅사를 소개하는 ‘관련산업관’으로 채워진다.

부대행사로는 비즈니스 만찬, 국내외 개발 사업 관련 포럼 및 학술 세미나, 참가 업체 투자설명회 등이 마련된다.

국내에서는 부산 강서구에 ‘에코델타 시티’ 사업을 추진하는 한국수자원공사를 비롯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공사들과 양산시, 함안시 등 지자체들도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해외에서는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 부동산 회사, 호텔 엘바라, 지주택 다이아몬드시티, 쇼핑몰 라피에스타 등 다양한 업체들이 부산서 부스를 마련한다.

이들 박람회 참여 업체들은 국내외 고객은 물론이고 인도, 우크라이나, 캄보디아 등 해외 20개국 30여명의 공영 개발사업 관련 인사들과 함께 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만찬, 포럼 및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의 대단위 개발사업을 알리고 외자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2017 대한민국지역개발 및 부동산박람회’ 사무국 이영호 본부장은 “국내의 개발 프로젝트와 관련해 투자유치 및 홍보의 기회와 상호 정보교류를 통한 사업의 효율성 제고의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인 지역개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이번 부동산 박람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참가사들은 업체관련자 간 정보 교류,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사업제휴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창출 등 성과를 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부동산 박람회는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오는 30일 오전 10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1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