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BNK자산운용, 국내 주식형펀드 1년 성과 탑 5위권

기사승인 2017.02.20  15:54:28

공유
default_news_ad1

BNK튼튼코리아증권투자신탁1
연간 수익률 14.06%로 상위 8%


BNK자산운용이 국내 일반주식형 공모펀드 부문에서 1년 성과 기준으로 상위 5위권에 들었다.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1년 운용성과가 10% 이상인 국내 일반주식형 공모펀드 운용사는 BNK자산운용을 비롯해 IBK자산운용, 유경PSG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등 5개사다.

BNK자산운용의 국내 주식형펀드 평균 운용성과는 연간 12.46%로 국내 주식형공모펀드를 운용하는 45개 자산운용사 중 4위를 차지했다.

대표 주식형펀드인 ‘BNK튼튼코리아증권투자신탁1(주식)’는 연간 펀드 수익률 14.06%를 달성해 1200개가 넘는 국내 일반성장형 공모 주식형펀드 중에서 상위 8%에 해당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 펀드는 각 산업별 저평가가치주와 안정성장주 중심으로 투자하는 전략으로 높은 펀드 수익률을 달성했다.

박의현 BNK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은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철저한 분석을 통해 우량한 기업을 찾아 적극적으로 투자한 것이 좋은 결과를 낳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트럼프 정부 출범과 추가적인 미국 금리 인상 등 대외 불확실성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반도체를 중심으로 국내 수출이 회복되고 있고 이머징 국가 경제가 점차 회복될 가능성이 있다”며 주식투자에 대한 투자 매력이 높아진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장청희 기자 sweetpea@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