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동래구·금정구, 수시대비 입시설명회 열어

기사승인 2015.07.15  16:54:40

공유
default_news_ad1

16일 동래문화회관-23일 금정구청서
대학별 전형에 맞춘 성공전략 강의


2016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입시 대비 전략과 효율적인 준비를 위한 대학입시설명회가 마련된다.

부산 금정구는 오는 23일 오후 7시 구청 1층 대강당에서 ‘2016학년도 대학입학시험 수시전형 대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정구는 다양해진 입시환경에 발맞춰 설명회를 통해 고3 수험생과 학부모 그리고 입시에 관심 있는 예비 학부모들에게 최신 대입 전망과 수시 대비 전략 등 입시정보를 제시해 진학률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김용호 부산진학지도협의회 회장과 김윤수 부산종로엠학원 평가실장이 강사로 나서 ‘2016학년도 대학입시 수시 성공 전략’이란 주제로 대입 전략 및 학습법, 주요대학 입학전형 요강, 변화된 입시제도 등 대학별 전형에 따른 입시정보에 대해 강의한다.

원정희 금정구청장은 “학생들이 각자 꿈꾸는 미래를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가 대학입시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세계시민교육도시 글로벌 금정으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래구도 오는 16일 오후 7시 동래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수험생과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수시대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입시환경에 대비한 맞춤 전략과 새로운 제도에 대해 폭넓은 정보를 제공, 김용호 부산진학지도협의회 회장이 강사로 나서 ‘2016학년도 대학입시 수시 성공 전략’이란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지난 2009년부터 마련된 동래구의 대학입시 설명회는 우수한 지역 인재 양성과 명문학군 조성을 위해 매년 한두 차례 진행, △수험생들의 대입 전략 및 학습법 △주요대학 입학전형 요강 △변화된 입시제도 등에 대해 알기 쉬운 설명으로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자들에게는 대학 입시 관련 책자가 무료로 제공된다.

장청희 기자 sweetpea@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