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현대차, EV 콘셉트카 '프로페시' 티저 공개…미래 디자인 방향성 제시

기사승인 2020.02.14  09:17:20

공유
default_news_ad1

- 내달 개막 '2020 제네바 국제 모터쇼'서 세계 최초 공개 예정

   
현대차 2020 제네바 모터쇼 EV 콘셉트카 '프로페시' 티저.(이미지=현대차그룹)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현대자동차가 미래 디자인의 방향성을 담아낸 새로운 전기차(EV) 콘셉트카 '프로페시'의 티저 이미지를 14일 공개했다.

회사 측은 "이번 EV 콘셉트카는 현대차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한층 더 확장한 것"이라며 "'프로페시'는 현대차 EV 라인업의 디자인 아이콘으로 미래 현대자동차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로페시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앞쪽에서 뒤쪽까지 풍부하게 흐르는 듯한 우아한 곡선의 실루엣이 특징이다. 

특히 후면부는 통합 스포일러와 픽셀 램프 후미등으로 강조해 매끈하게 빠진 항공기의 후미처럼 속도감을 자아내도록 디자인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전무)는 "새로운 콘셉트카는 유행을 따르지 않고, 세월을 초월하는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독특한 디자인은 현대차 디자인의 지평을 한층 더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페시의 상세 제원은 다음달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Geneva Palexpo)에서 열리는 '2020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