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클럽 리빙랩’ 행사 열어

기사승인 2020.01.14  10:50:59

공유
default_news_ad1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지역 청년들이 사회문제 해결을 주제로 리빙랩에 대한 학습을 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해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청년클럽 리빙랩’ 행사를 연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 부산센터가 주관하는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클럽 리빙랩’을 13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리빙랩은 기술을 활용해 생활 속 문제를 혁신하는 실험실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들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사회 관심 유도 및 새로운 참여 가치 발견을 목적으로 한다.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 혁신센터와 공동 수행하는 이번 행사는 현재 10개팀을 선발했다.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번의 워크숍을 개최하고 21일에 성과발표회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디자인씽킹, 전문가 멘토링, 팀별 자유토론 및 문제해결 보고서 작성을 하고 성과발표회를 진행한다.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총 7팀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은 120만원, 최우수상은 100만원 상당의 상금을 각각 수여하게 되며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사업화를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이성학 센터장은 “앞으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하여 센터의 모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