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중장년에 어려운 과학문화 ‘더 가까이’

기사승인 2019.11.22  11:02:05

공유
default_news_ad1

- DRB, 스마트시니어스쿨 개최

   
▲ 지난 21일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개최된 스마트시니어스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DRB 제공]
 
부산 소재 상장사 DRB는 국립부산과학관과 스마트 시니어 스쿨을 지난 21일까지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 시니어 스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청소년 및 청년층에 비해 과학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중·장년층을 위해 마련한 무료 과학문화 나눔 프로그램이다.
 
DRB는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모집한 지역 노인 80여명을 대상으로 11월 한 달 동안 총 4차례에 걸쳐 시니어 메이커 교육, 국립부산과학관 관람 및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6일과 20일에는 DRB 사회공헌플랫폼 캠퍼스 D에서 시니어 메이커 교육 과정으로 드론과 3D 펜 교육을 실시했고 3일과 21일에는 국립부산과학관을 방문해 LED 무드등 만들기를 비롯하여 4D 체험관, 천체투영관, 천체관측소 등을 관람·체험했다.
 
우수 수강자는 향후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운영하는 시니어 교실의 보조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DRB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열정 가득한 역동적인 시니어들을 만날 수 있었다”며 계층 간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향후 스마트 시니어 스쿨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윤 기자 forester87@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