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여성청결제 샤인애 美FDA OTC 등록

기사승인 2019.11.08  12:43:28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 의약외품에 해당... 미국내 약국 판매 발판 마련

일회용 여성청결제 샤인애(SHINEPH)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여성용품 전문기업 씨에이치바이오는 8일 샤인애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ood and Drug Administration, FDA) OTC에 공식 등록됐다고 밝혔다.

OTC(Over The Counter)는 병원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샤인애의 미국 내 약국 판매를 위한 발판이 마련된 셈이다.
   
▲ 최근 미국 FDA OTC에 등록돼 제품안전성과 효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샤인애(SHINEPH·사진 왼쪽)와 새로 생산에 들어간 폼 타입 여성청결제 '데일리 퓨어 클렌징폼'.
씨에이치바이오 김진원 대표는 "여성청결제 샤인애가 이번 미국 FDA OTC 등록됨으로써 다시 한번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인정받았다"며  "일회용 외에 최근 새로 생산에 들어간 스프레이 타입과 폼 타입 여성청결제도 FDA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을 입증해 보이겠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간편하고 위생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특허 용기를 사용한 샤인애는 피부저자극을 비롯한 각종 테스트(항균·탈취·유해물질 불검출 등) 외에 임상실험을 통해 보습·미백·탄력·가려움증 개선 등의 효과가 입증된 일회용 여성청결제다. 최영준 기자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