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사직야구장 약 151배 이기대 공원 인근 단지 쾌적성 주목

기사승인 2019.10.14  16:50:37

공유
default_news_ad1
이기대 공원 쾌적성 나타내는 피톤치드 농도 부산에서 가장 높아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도심공원 옆 주거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피톤치드’라는 말이 유행처럼 도는 것도 단순히 공원이 위치함을 넘어 그 기능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졌음을 의미한다.
 
5년 전 부산에서는 부산시민공원이 개장하면서 도심공원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 동시에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조사한 부산 도심공원 피톤치드 결과에도 이목이 쏠렸다. 시민들이 즐겨찾는 부산 도심공원 5곳(금강공원, 대천공원, 이기대, 대신공원, 태종대)을 대상으로 공원 각 지점별 피톤치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기대공원이 피톤치드 농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당시 이기대공원의 평균 피톤치드 농도는 825pptv로 태종대 784pptv 보다 높은 수치를 보였다. 특히 일정 산책로 구간을 조사장비를 들고 진행하면서 측정한 구간조사에서는 이기대 해안산책로 구간이 1천110pptv로 조사대상 중 가장 높은 피톤치드 수치를 나타냈다.
 
피톤치드란 식물이 만드는 생리활성물질 또는 식물체에서 자위 수단으로 방출하는 살균성을 가진 휘발성 물질로 향균작용, 식물생장 제어활동 등을 하며 사람에게는 근육통, 감기, 정신피로, 혈액순환,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500pptv만 넘어가도 치료효과가 상당한 것으로 전해진다.
 
피톤치드 농도를 기준으로 보면 이기대 공원이 부산에서 가장 쾌적한 도심공원인 셈이다. 이기대 공원의 면적은 193만㎡로 사직야구장 약 151배, 부산시민공원 약 4배에 달할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해안 절벽을 따라 조성된 해안 산책로는 아름다운 절경과 높은 쾌적성을 자랑한다. 부산 남구청에 따르면 하루 평균 평일 4천여명, 주말 5천여명의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이렇다 보니 이기대 공원이 위치한 용호동은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하는 주거환경으로 지역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용호동 서쪽면으로도 신선대 유원지, 봉오리산 등이 위치해 있어 쾌적함을 한층 더해준다.
 
오는 11월에는 태영건설과 효성중공업이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동 549-1 일대에서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용호3구역을 재개발해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 ~ 지상 35층 11개 동 총 1725가구 대단지 아파트다.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 73㎡, 84㎡ 91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는 이기대 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공세권 아파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는 15.24%의 낮은 건폐율로 축구장 약 3배 크기에 달하는 대규모 면적(21,455㎡)의 조경이 조성될 계획으로 단지 안팎으로 높은 쾌적성이 주목 받고 있다.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는 용호동 구도심권역에서도 우수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앞으로는 왕복 4차선 용호로 및 신선대산북로를 이용해 광안대교 진입이 수월하며, 황령대로를 거쳐 도시고속도로(번영로)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하나로마트와 용호시장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용호로 도로변에 크고 작은 상가와 편의시설도 많다. 대형 종합병원인 부산성모병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운산초등학교, 용호중학교, 오륙도중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예문여자고등학교, 분포고등학교, 대연고등학교, 부경대학교, 경성대학교 등도 인근에 있으며, 남천동 학원가도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했다.
 
단지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남/녀 사우나,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작은도서관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며, 근린생활시설 3개동이 함께 조성돼 단지 어디에서도 빠르게 편의시설을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는 견본주택 오픈 전까지 경성대·부경대역 1번 출구 인근(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36)에서 홍보관을 운영한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