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라대 대학원 김현지 씨, 미국 ICAFM학회 우수 포스터 발표상

기사승인 2019.09.10  10:55:42

공유
default_news_ad1
   
 
전자파 차폐 연구 진행해 결과
작년에도 SCI-E논문 등 발표
 

신라대 대학원 전자·에너지소재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현지 씨(25·여·사진)가 지난달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첨단소재분야의 국제학회 ICAFM2019 논문 발표에서 우수 연구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학회발표는 구두발표와 포스터발표 두 종류로 진행됐다.
 
김씨는 논문의 제1저자로 이 학회에서 발행하는 ‘Key Engineering Materials’학회지 2019년에 실릴 예정이다.
 
논문은 탄소 기반의 부직포 섬유 표면에 수소 플라즈마 처리를 통해 전자파 차폐율을 향상시킨 차폐 소재에 관한 연구이다.
 
이 연구는 현재 5G영역에 사용되는 고주파수 대역에서 방출되는 유해한 전자파 차단에 필요한 것으로 향후 필요성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김씨는 학부과정부터 현재 석사과정까지 김성훈 교수의 지도 아래 탄소 나노 소재의 합성과 이를 이용한 전자파 차폐 연구를 계속 진행해 왔다.
 
2018학년도 2학기 석사과정에 입학한 후 1년 동안 제1저자로서 SCI-E논문 외 총 2편의 논문을 냈다.
 
김씨는 “지도교수님이 연구에 대한 열의를 바탕으로 조언과 해외학회 참여 기회를 만들어 주신 덕분에 이번에 국제학술행사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씨는 남은 석사1년 동안 위의 연구에 대한 추가적인 실험을 통해 얻은 결과를 정리해 국제저널에 SCI논문을 게재하기 위해 연구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장청희 기자 sweetpea@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