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막내라인과 형라인 구분법은?…달라도 너무 달라

기사승인 2019.07.22  06:55:41

공유
default_news_ad1
   
▲ 방탄소년단 형 라인(위)와 동생라인(아래)가 확연히 구분된다/사진=커뮤니티
7명으로 구성된 방탄소년단의 막내라인과 형라인 구분법이 화제다.

지난 19일 한 포털사이트 커뮤니티에 ‘막내라인과 형라인 구분 확실한 그룹’이라는 제하의 게시물이 하나 올라왔다.

이 게시물 속에서 글쓴이는 방탄소년단의 서열을 정확히 구분해 놨다.

방탄소년단은 만 나이로 21세인 막내 정국부터 만 26세인 슈가와 진이 있다.

제이홉(만 25세), RM(만 24세), 지민(만 23세), 뷔(만 23세)가 중간역할을 한다.

하지만 통상적인 우리나이로 진(28), 슈가(27), RM(26), 제이홉(26) 등 든든한 형 라인과 지민(25), 뷔(25), 정국(23) 등 형들의 사랑을 받는 동생라인으로 나뉜다.

글쓴이는 게시물에서 “형라인과 막내라인을 구분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아래의 짤(주로 인터넷상에서 사진이나 그림 따위를 이르는 말)들을 보면 방탄을 잘 모르는 머글(덕후가 아닌 일반인들)들도 이젠 바로 구분 할 수 있을 거임”이라면서 짤막한 영상과 사진들을 올려놨다.

글쓴이는 여러 상황에 따른 구별법을 설명해 놨다.

먼저 ‘노래소개할 때’춤츨 추고 있으면 막내라인, 앉아서 리액션 하고 있으면 형라인이고 ‘새로운 안무를 스포할 때’는 우당탕탕 달려와 막으면 형라인이고 관심 없는 듯 바라만 보면 막내라인이다.

또, ‘놀이기구를 탈 때’비명을 지르면 형 라인이고 신나서 즐기면 막내라인, 회사 모토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으면 형라인, 관심이 없으면 막내라인, 최고 맏형인 진(28)이 개그를 할 때 리액션이 크면 막내, 조용히 볼 일 보면 형라인이라고 구분지어놨다.

특히, 마지막 ‘야유회’에서 놀다가 힘들어 지쳐 먼저 방으로 들어간 형라인에 비해 중간 정도인 제이홉(26)과 막내라인은 흥에 겨워 게임을 즐기는 사진을 올려놔 누가 보더라도 확실하게 구분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 게시물은 수많은 누리꾼들의 선택을 받으며 커뮤니티 상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9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