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희망조약돌-루키펀딩, '기부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따뜻한 나눔 실천

기사승인 2019.07.03  15:56:09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 21일, 사단법인 희망조약돌과 루키펀딩이 빈곤계층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루키펀딩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부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금액의 94%를 희망조약돌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이란 대중과 자금 조달을 조합한 용어로, 자금 부족으로 사업에 어려움이 있는 프로젝트를 온라인 플랫폼에 공개하여 익명의 다수(Crowd)에게 투자(funding)를 받는 것을 말한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의 종류는 기부형으로, 공익을 목적으로 순수하게 기부하는 형태이다.
 
   
 

루키펀딩 심선보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뿌듯하다"며, "이번 기부 프로젝트를 계기로 크라우드펀딩의 문화가 더욱 환산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기부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금 된 기부금은 저소득층 가구의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사업에 사용하겠다"고 밝히며, "기부형 크라우드 펀딩이 앞으로 더 밝은 미래를 맞이하길 바란다"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회적으로 고령화와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후원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은 정부 지원금 없이 운영되는 기부 단체로, 깨끗하고 투명한 기부금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저작권자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